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지원금 속보 » 아마존 AWS – 클라우드 컴퓨팅의 혁신

아마존 AWS – 클라우드 컴퓨팅의 혁신

아마존 AWS - 클라우드 컴퓨팅의 혁신
아마존 AWS – 클라우드 컴퓨팅의 혁신

 

 



Amazon AWS 서비스의 기능과 이점 알아보기

  • 아마존 AWS란?
  • 왜 클라우드 컴퓨팅이 필요한가요?
  • 아마존 AWS의 주요 기능은 무엇인가요?
  • 아마존 AWS의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나요?
  • 어떻게 아마존 AWS를 사용할 수 있나요?
  • 보안과 관련된 이슈는 어떻게 다루어지나요?
  • 아마존 AWS를 사용하는 고객사는 어떤 이들이 있나요?
  •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하나인 아마존 AWS, 더 자세하게 알아보세요!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인터넷을 통해 서버, 스토리지 등의 IT 리소스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이러한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이 현재 널리 사용되는 것 중 하나는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이다.
아마존 AWS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중 하나이며, 다양한 기능과 우수한 신뢰성, 보안성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글에서는 아마존 AWS의 기능과 이점, 가격, 보안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더불어 아마존 AWS를 활용하는 고객 사례도 함께 살펴볼 것이다.


아마존 AWS란?

Amazon Web Services(AWS)는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이다. AWS는 다양한 IT 리소스를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므로 사용자는 서버,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등의 자원을 필요에 따라 빠르게 설정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AWS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대표적으로 EC2, S3, RDS등이 있다. 이제 각각을 살펴보도록 하자.


아마존 AWS의 기능은 무엇인가요?

AWS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클라우드 컴퓨팅이 가져올 수 있는 혁신과 이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AWS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 EC2 (Elastic Compute Cloud) : 가상 컴퓨터를 제공하여 원하는 운영체제 (OS)를 설치하고 필요한 프로그램의 구성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 S3 (Simple Storage Service) : 무한대의 대용량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스토리지 서비스이다.
– RDS (Relational Database Service) :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구성하거나 확장, 일괄 처리 기능을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 VPC (Virtual Private Cloud) : 사용자의 클라우드를 전용으로 두어 더욱 강화된 보안을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 CloudFront : edge location을 이용한 컨텐츠 레퍼지토리 제공을 위한 CDN 서비스이다.
– Lambda : 서버리스 아키텍쳐를 활용하여 코드 실행 환경을 모두 준비해둘 필요 없이 코드를 수행하는 서비스이다.
– Route 53 : 사용자의 도메인 관리 및 웹 서비스 라우팅 기능을 제공하는 DNS 웹 서비스이다.


아마존 AWS의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나요?

아마존 AWS의 가격은 사용자의 사용량, 구성 등에 따라 다르게 책정된다. 또한 사용자들이 구성한 시스템의 성능과 구성 내역에 따라 크게 차이가 있다. 서버,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등의 다양한 리소스를 필요한 만큼만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으므로,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비용을 예측하기 쉽도록 AWS는 가격 책정 정보를 클라우드 서비스에 포함시켜 제공한다.


어떻게 아마존 AWS를 사용할 수 있나요?

아마존 AWS를 사용하려면 AWS 콘솔, AWS CLI, AWS SDK 등의 도구를 이용해야 한다. 여기에서는 AWS 콘솔을 사용한 예를 들어보자. 우선, AWS 콘솔에 로그인하여 EC2, S3 등의 서비스를 선택한다. 그 다음, 인스턴스 생성 및 스토리지 추가 등의 구성을 진행하면 된다.


보안과 관련된 이슈는 어떻게 다루어지나요?

AWS는 여러 보안성을 강화하여 사용자들이 안심하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AWS는 데이터 암호화, 감사 전자 정보, 규정 준수 등을 포함해 여러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줄 수 있다.또한, AWS 계정에 대한 무단 액세스를 방지하기 위해 추가적인 보안 단계를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아마존 AWS를 사용하는 고객사는 어떤 이들이 있나요?

아마존 AWS를 사용하는 고객사로는 Airbnb, Netflix, NASA, BMW 등이 있다. 큰 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전 세계적으로 멀티 셀러들이 활용하고 있다. 아마존 AWS가 제공하는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