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지원금 속보 » 아이폰 앱보관함 – 쉽고 편리한 앱 관리

아이폰 앱보관함 – 쉽고 편리한 앱 관리

아이폰 앱보관함 - 쉽고 편리한 앱 관리
아이폰 앱보관함 – 쉽고 편리한 앱 관리

# 아이폰 앱보관함 – 쉽고 편리한 앱 관리 #

아이폰 앱보관함 – 쉽고 편리한 앱 관리

앱을 다운로드하다보면 가끔씩 앱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아이폰 앱보관함입니다.
아이폰 기본 앱 중 하나인 앱보관함은 유저들이 쉽고 편리하게 앱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여기에서는 아이폰 앱보관함 사용법과 기능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폰 앱보관함이란? ##

아이폰 앱보관함은 앱을 더이상 사용하지 않을 때 지울 수 있도록 돕는 기능입니다. 아이폰 앱을 다운받을 때마다 디폴트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설치되어 있는 앱들을 재정리하기 위해서는 홈스크린에서 지우고 싶은 앱아이콘을 선택하고 손가락으로 누른채로 잡아당기면 됩니다. 이 과정을 Repeat하면 원하는 만큼 앱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앱보관함의 기능 ##

– 앱 정리 기능
– 앱 숨김 기능

## 아이폰 앱보관함 사용법 ##

안드로이드와는 달리 아이폰은 기본으로 앱 보관함 기능을 제공합니다. 앱을 다운로드하면 자동으로 설치되며 단순히 손으로 눌러서 삭제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삭제 후 다시 다운받으려 하면 앱스토어에서 찾아서 다운 받아야 합니다.

추천하는 아이폰 앱보관함 사용법

–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은 앱 보관함으로 보내보세요.
– 삭제한 후에도 앱스토어에서 다시 받을 수 있으니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일단 보관해놓으세요.
– 홈 화면에는 사용하는 앱들만 깔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이 화면에 흩어져 있으면 찾기가 어렵습니다.
– 마지막으로 앱 보관함을 정리할 때, 삭제하고 싶은 앱을 길게 눌러서 ‘삭제’ 버튼을 선택하면 쉽고 빠르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앱보관함 사용시 주의사항

– 필수적인 앱은 건드리지 말고 보관함에 두면 안 됩니다.
– 앱을 옮길 때 홈화면에서 앱들을 추가로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앱스토어에서 삭제한 앱은 다시 찾아서 다운 받아야 합니다.

## 아이폰 앱보관함의 장점 ##

아이폰 앱보관함의 장점은 기존의 앱 정리, 속도 향상, 안정성 증가, 등이 있습니다.
앱 정리가 되면 화면이 깔끔하게 유지되어, 기존의 잡다한 앱들로 인해 발생하던 괴로움을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앱을 보관함으로 옮기면 기존의 사용하는 앱으로 인해 발생되는 움직임이 줄어들어서 전체적인 스마트폰의 속도 향상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 아이폰 앱보관함의 단점 ##

아이폰 앱보관함의 단점으로는 지우고 싶은 앱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는 점과 앱스토어에서 삭제했던 앱을 못찾을 경우가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아이폰 앱보관함의 더 다양한 사용 방법!

1. 앱 관리의 필요성: 현재 내가 다운 받은 앱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앱 숨기기 기능: 화면에 노출되지 않아, 다른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볼 때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앱 정리의 편리함: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바로 삭제해서는 안 되는 앱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보관함에 담아 놓으면 필요할 때 쉽게 찾을 수 있고, 홈화면에서 볼 필요도 없어서 더 깔끔한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앱 검색의 간편함: 앱을 찾을 때마다 도움을 주는 검색창이 있어, 원하는 앱을 빠르게 찾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광고처리 및 관리의 용이함: 스마트폰 광고나 웹페이지를 통해 많은 광고가 유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광고들은 정리하는데 도움을 주어 보다 효과적으로 앱광고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6. 보안성 강화: 앱보관함은 비밀번호 잠금 설정이 되어 있어, 내부적인 보안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비밀 번호를 기억합니다.
7. 메모리의 최적화: 스마트폰에서 최근 사용하지 않은 앱은 백그라운드에 계속해서 메모리를 차지합니다. 이렇게 백그라운드에 머무는 앱들은 전체적인 스마트폰의 작동이 느려지게 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앱을 깔끔하게 정리해야 합니다.
8. 구입한 앱의 다운로드 기록: 앱스토어에서 비싼 앱을 다운로드했는데 실버 자리라 사진 실행이 안돼? 이런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아이폰 앱보관함에 다운로드한 앱이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다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폰 앱보관함과 관련된 문의 ##

– 아이폰 앱보관함의 기본적인 사용법
– 삭제한 앱의 다시 다운로드 방법
– 앱보관함의 기능에 대한 설명
– 비밀번호 설정/해제 방법

Q1. 아이폰 앱보관함 기능은 무엇인가요?

A1. 아이폰 앱보관함은 앱을 더이상 사용하지 않을 때 지울 수 있도록 돕는 기능입니다. 여러개의 앱을 정리하는것보다 보관함에 일괄적으로 정리하는 것이 훨씬 편리합니다.

Q2. 아이폰 앱보관함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2. 홈 화면에서 지우고 싶은 앱아이콘을 선택하고 손가락으로 누른채로 잡아당기면 됩니다.

Q3. 아이폰 앱보관함 사용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A3. 필수적인 앱은 건드리지 말고 보관함에 두면 안 됩니다. 앱스토어에서 삭제한 앱은 다시 찾아서 다운 받아야 합니다.

Q4. 아이폰 앱보관함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4. 앱 정리가 되면 화면이 깔끔하게 유지되어, 기존의 잡다한 앱들로 인해 발생하던 괴로움을 없앨 수 있습니다.

Q5. 아이폰 앱보관함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A5. 지우고 싶은 앱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는 점과 앱스토어에서 삭제했던 앱을 못찾을 경우가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Q6. 아이폰 앱보관함의 다양한 사용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A6. 특정 앱 찾기, 구입한 앱의 다운로드 기록 보기, 메모리 최적화, 보안성 강화 등의 다양한 사용 방법이 있습니다.

Q7. 아이폰 앱보관함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A7. 아이폰 앱보관함은 앱을 전체적으로 정리하고, 기존의 앱 정리, 속도 향상, 안정성 증가 등의 역할을 합니다.

Q8. 아이폰 앱보관함을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하나요?

A8. 아이폰을 사용하실 때 앱 정리가 필요하시다면, 앱보관함을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러개의 앱을 정리하는 것보다 보관함에 일괄적으로 정리하는 것이 훨씬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