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물품지원금 신청
대한민국 소상공인을 위한 방역 물품 지원
방역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위한 정부 지원 복지
어려운 상황일수록 지원 내용을 확인하시고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꼭 신청 후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방역지물품지원금 신청
방역물품지원금
방역물품지원금은 중소 벤처 기업부에서 방역 패스 제도의 전면 확대에 따른 방역 물품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지원하는 복지 정책이다.
방역 조치 강화로 인해 매출이 줄어든 소상공인에게 피해 지원을 최대로 지원하기로 결정 된 정책에 따라 실행 되는 방역을 위한 물품 구입 지원금 이며 소상공인과 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기로 결정 됬다.
이미 진행이 되어야 했지만 물품 지급 및 지원금 지급에 대한 지자체 인력 부족으로 온라인 신청으로 변경이 되면서 조금 지연됬다.
- QR코드 확인용 단말기
- 손 세정제
- 마스크
- 체온계
- 소독수
- 소독기
- 칸막이
방역을 위한 물품 구입을 위한 항목 입니다. 업체 당 최대 10만 원까지 지급이 이루어 집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지원 대상
1차 지급 대상은 소상공인을 방역 물품 지원금은 중기부가 보유한 데이터 베이스를 가지고 의무 도입 시설 확인이 가능한 소기업, 소상공인에게 가장 먼저 지급이 됩니다.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을 누리집을 통해 제출하면 방역 물품 확인 절차를 거쳐 지원금이 지급 됩니다.
- 유흥주점/노래 연습장
- 실내 체육 시설
- 목욕장업
- 경마장/카지노
- 식당/카페
- 학원
- 영화관/공연장
- 독서실
- PC방/실내 스포츠 경기 관람
- 박물관/미술관/과학관
- 파티룸
- 도서관
- 마사지업
주요 방역에 중점을 둔 20개 업종이 1차 적용 대상이 되며 피해 지원을 위한 지원금 지급은 빠르게 실행될 것입니다.
2차 지급은 방역 업체는 아니지만 희망 회복 자금/플러스 자금/손실 보상 에서 지원을 받은 소상공인이 대상이 됩니다.
재난 지원금을 받은 소상공인은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으로 어려운 경제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실행 되는 대상입니다.
방역물품지원금 지급 시기
방역물품 지원금 지급 시기는 1월 초부터 진행되려 했으나 지자체의 인력 부족으로 온라인 신청으로 방향이 바뀌면서 시기가 조금 늦춰 졌습니다.
1차 접수는 1월 17일부터 온라인 접수를 시작하며 첫 열흘 간 17~26일은 사업자 등록 번호 끝 자리에 따라 10부 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26일은 사업자 등록 번호 6으로 끝나는 사업자만 신청이 가능하며 17일은 7, 18일은 8로 끝나는 사업자만 대상이 됩니다.
27일 부터 사업자 등록 번호 끝자리 번호와 관련 없이 모든 대상 소상공인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2차 접수 기간은 2월 14일~25일 지급이 결정되었습니다. 2차 대상 소상공인은 중기부에 자료가 있지 않기 때문에 사업자 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통장 사본, 구매 영수증을 누리집을 통해 제출해야 합니다.
방역물품 신청
방역 물품 신청 방법은 누리집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에 온라인 접속을 하고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공동 인증서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구매 영수증 또한 누리집에서 실행이 된다.
1월 17일 이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 신청이 가능할 때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방역 물품 신청이 지연됨에 따라 신청 방법에 대해 문의 가 많은데 지급기간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방역물품지원금 지급방법
신청이 완료 되면 가장 빠른 시일 안에 지원금 지급이 이루어 집니다. 안내 문자를 받고 신청한 소상공인은 당일 지급을 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조금 지연 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지급은 최대한 신속한 지급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빠르게 지급 될 예정입니다. 1차 접수를 하는 소상공인은 중기부에 DB가 있기 때문에 영수증만 온라인 제출을 완료하면 신속하게 지원 됩니다.
소상공인 방역 물품 지원금 지급의 행정 부담과 서류 확인의 효율성을 위해 지급 시기가 조금 지연 됐지만 지급 만큼은 신속하게 지급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