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
서울시 소상공인 50만 명을 위한 민생 지원
서울시 소상공인을 위한 정부 지원 복지
정부 지원 내용을 확인하세요.
신청 후 어려운 경제 상황을 극복하고
경영에 꼭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
소상공인 지킴 자금
서울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 지킴 자금은 서울시가 민생 지킴 종합 대책 중 소상공인 50만 명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 지원 복지 정책입니다.
서울시는 중앙 정부와 별도로 소상공인에게 현금 100만 원을 지원하며 점포 임대료 명목으로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서울시는 방역에 대한 부담으로 소상공인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를 위해 민생 지킴 종합 대책에 가장 먼저 선정 된 대책입니다.
당초 점포 한 곳당 80만 원으로 시작했지만 협상 과정에서 금액이 100만 원으로 늘어났습니다.
신속한 지원이 원칙이고 자격 요건이 까다롭지 않아 서울에 상주 하는 소상공인, 소기업이라면 꼭 신청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지킴자금 대상
지급 대상은 서울시 소상공인 데이터 베이스를 가지고 연 매출액 2억 원 미만이면 현금 1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지역에 중점을 둔 소상공인, 소기업이 대상입니다.
감염 병 예방 법에 따른 영업 제한 방역 조치를 이행한 소상공인, 소기업 매출이 감소한 사업체는 기본 대상이 됩니다.
집합 금지, 영업 제한으로 경영 위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실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방역 조치 이후 대부분 소상공인은 경영에 큰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지난 해 서울 경제 활력 자금 이 후 꾸준하게 소상공인, 소기업의 경영에 도움이 되기 위해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번 소상공인 지킨 자금 또한 같은 맥락입니다. 꼭 신청하고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지킴 자금 지급 기간
지킴 자금 지원금 지급 시기는 2월 중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소상공인 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소기업은 온라인 접수를 거친 뒤 2월 중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방역 지원금, 소실 보상, 방역 물품 지원금과는 별도로 진행 되며 중복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신청 접수 : 2월 7일 ~
- 지급 기간 : 2월 중순 (최대한 신속 지급 예정)
서울시 소상공인 임대료 지원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
지킴자금 신청 방법은 서울시 제공 홈페이지에 온라인 접속을 하고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공동 인증서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2월 7일 이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 신청이 가능할 때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방역 패스로 경영이 어려워진 소상공인을 위한 임대료 100만 원 신청 후 꼭 혜택을 받으세요
자주 하는 질문
Q1.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은 언제 가능한가요?
A1. 2월 7일부터 온라인 접수가 시작 됩니다.
Q2. 소상공인 지킴 자금 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면 되나요?
A2. 네. 서울시에 등록 된 소상공인, 소기업 중 연 매출 2억 원 미만이면 대상이 됩니다.
Q3. 서울 소상공인 지킴 자금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3. 서울시에서 지킴 자금 홈페이지에 접수 시작 일에 개설되면 온라인 접속 후 신청 하시면 됩니다.
Q4. 연 매출 2억 원 이상인 소상공인은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A4. 네 이번 서울시에서 소상공인 임대료 지원을 하는 이유는 방역으로 어려운 소기업, 소상공인이 대상이기 대문에 연 매출 2억 원 미만만 신청이 가능합니다.